티스토리 뷰
KT 5대 상품(모바일, 인터넷, IPTV, 집전화, 인터넷전화)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연간 이용요금(납부합계액)에 따라 고객 등급이 산정되며 그에 따른 혜택이 주어집니다. 오늘은 KT 멤버십 등급과 특별 포인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UUKKV/btrDV09xEtJ/vnUvgxuCHqorsY3ILttOyK/img.jpg)
멤버십 등급 기준
멤버십 등급은 일반, WHITE, SILVER, GOLF, VIP, VVIP 로 총 여섯등급입니다. 연간이용금액이 20만원 미만인 고객 중 가입기간이 1년 미만인 고객은 화이트 등급이 부여되며, 골드등급 고객 중, 1월 1일, 7월 1일 기준으로 모바일 실사용기간 만 6년 이상이면 VIP 등급으로 상향됩니다.
멤버십 연간 포인트 부여 시기 및 유효기간
2022년 등급은 2020년 11월~2021년 10월 청구 기준(2020년 10월~2021년 9월 사용액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등급에 따른 포인트가 매년 1월 1일 일괄 부여되어 12월 31일에 혜택기간은 종료됩니다.
WHITE 등급은 5만 포인트, SILVER 등급은 7만 포인트, GOLD 등급은 10만 포인트, VIP 등급은 12만 포인트, VVIP 등급은 15만 포인트가 제공되는데 남은 포인트는 이월되지않고 12월 31일에 모두 소멸되니 부지런히 사용해야 할것 같습니다.
모바일 가입자 대상 장기 특별포인트(해당년도 12월 31일까지 제공)
장기 특별포인트를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특별포인트는 매년 1월 1일 기준, 모바일 만 3년/만 6년/만 9년인 회선을 보유한 고객으로 멤버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고객에 한해서만 부여됩니다. VIP 등급 상향 대상자 기준일은 1월 1일, 7월 1일(매년 2회) 입니다. 말씀드린대로 장기 특별포인트는 자동으로 부여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되는고객들은 직접 신청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특별 포인트 제공(상시)
상시로 제공되는 특별포인트도 있으니 이것도 잘 챙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멤버십 VIP 요금제 혜택
멤버십 VVIP, VIP 요금제 가입 후 다음달 말까지 요금제를 유지하면 다다음달 1일에 KT 멤버십 VVIP/VIP 등급을 부여합니다.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다음달 초에 혜택이 중단되며 요금제 유지기간 중 정지가 있는 경우에는 정지가 해제된 잘부터 다시 다음달 말까지 계산됩니다.
현재 VVIP, VIP 요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멤버십 VVIP요금제 ('22년 5월 30일 기준)
: (시즌/지니+, 디즈니+,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현대카드, 우리카드, 디바이스, 삼성, 바디프랜드) 초이스 프리미엄, (시즌/지니+, 디즈니+,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현대카드, 우리카드, 디바이스, 삼성, 바디프랜드) 초이스 스페셜, 스페셜, Y 스페셜 - 멤버십 VIP요금제 ('22년 5월 30일 기준)
: (시즌/지니+, 디즈니+,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현대카드, 우리카드, 디바이스, 삼성, 바디프랜드) 초이스 베이직, 베이직, Y 베이직, 데이터ON 프리미엄/비디오, Y데이터ON 프리미엄/비디오, LTE데이터선택 76.8/87.8/109.8, Y데이터선택 76.8, 순 완전무한 77/99(LTE, 3G), 완전무한 97/129(3G), 순데이터안심무한(LTE), 완전무한 97/129(LTE), 유선무선완전무한 10GB, 광대역 안심무한 100, Style950, i-프리미엄, 아이폰평생-프리미엄, LTE-1300/1250/1100/1000/950/850, 모두다올레 125/100(LTE), 음성 2000, 음성이월 30시간, 10GiGA 인터넷 최대 10G, Y군인77 Plus
이상, KT 멤버십 등급과 특별 포인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