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번 글에서 소개드렸듯 LG 그램 노트북을 샀었습니다. 그램에 장착된 기본 SSD 용량이 256GB 밖에 안 되어 추가 SSD가 필요했습니다. 추가 SSD 추가 슬롯 타입이 NVME기 때문에 브랜드만 선택하면 되었는데요. 저는 SK하이닉스 골드 P31 PCLe NVME M.2를 선택했습니다.
SK하이닉스 P31 골드 M2는 세계 최초 128단 낸드플래시와 하이퍼라이트(Hyperwrite)라는 빠른 순차 읽기 속도를 구현한 제품입니다. 쉽게 말해서 기존 제품과 타사 제품에 비해 [빠르다]입니다.
성능은 좋아지면서 더 매력적인 이유는 낮은 전력 소모를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유명 유투버가 타사(삼성, WD) 제품 SSD와 비교를 했는데 SK하이닉스 P31 골드가 가장 낮은 전력을 필요로 했습니다. 아낀 전력으로 전기세가 줄어들 거란 오해는 안 하셨으면 합니다. 전력이 낮다는 말은 발열을 덜 시킨다는 의미이므로 컴퓨터 내구성에 좋아집니다.
SK하이닉스 골드 P31 박스 앞면에는 정품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제품에 자신감이 있기 때문일텐데요. 제품 보증 기간이 5년입니다.
박스 동봉 내용물입니다. 맨 왼편이 친환경 포장제에 SS가 들어있습니다. 오른쪽은 사용 설명서입니다.
박스를 열면 SSD가 비닐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셔서 크기가 짐작이 안될텐데요. 실제로 작습니다. 아실만한 크기로 '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두께도 껌과 동일합니다. 무게도 거의 느껴지지 않는 작은 플라스틱에 1TB 용량이 들어간다니.. 참 기술이란 게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닐을 벗겨낸 SK하이닉스 골드 P31 SSD입니다. 앞면, 후면입니다.
이상 SK하이닉스 P31 NVMe M2 SSD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