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주식투자의 불확실성 때문에 해외로 눈을 돌리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특히 미국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해외(미국)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국내 증권회사를 거쳐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해외(미국 포함) 주식투자 계좌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입니다. 맨 먼저 한국투자증권 앱으로 들어가서 [메뉴]를 선택합니다. [계좌/서비스]를 누르고 화면을 내려 [해외증권거래신청]을 선택합니다. (좌측 화면은 거래서비스 신청으로 자동 선택됨)
로그인에서 [확인]합니다. 로그인은 앱 설치 시 등록한 방법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지문으로 등록했습니다.)
해외증권거래신청 화면으로 들어오면 처음이니 신청 계좌가 없습니다. [거래신청]을 눌러줍니다. 1번 서비스 신청현황 화면입니다. [비밀번호]를 눌러서 앱 설치 시 등록한 번호를 고른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2번 투자성향입니다. [투자자정보확인서신규등록]으로 들어갑니다. 투자권유 희망 여부에서 [정보제공]을 선택하고 손가락으로 하향 스크롤 합니다. (정보를 제공받고 싶어 선택했음)
연령대를 선택하고 하향 스크롤합니다. 다음 투자경험을 선택합니다.
파생상품 등 투자경험 기간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감내할 수 있는 손실 수준을 선택합니다.
총 자산대비 금융자산 비중을 선택하고 월 소득 현황을 선택합니다. 마지막 [결과보기]를 눌러줍니다.
본인이 선택한 투자성향을 분석해 주는 글이 나옵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등록]을 선택하고 [확인]하면 됩니다.
3번 약관동의입니다. 동의에 체크하고 하향 스크롤합니다. 다음으로 [>]를 눌러서 미동의를 동의로 바꾸어 줍니다.
동의로 변경된 화면입니다. 하단 [동의]를 선택하면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으로 들어갑니다.
첫 화면으로 왔습니다. 해외증권 신청계좌가 생성되었습니다. 오른쪽 화면은 카톡으로 외화연결계좌가 연결되었다는 메시지입니다.
이상 해외 주식투자 계좌를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제 미국 주식 투자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