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커피전문점의 (매출로 보나 인지도로 보나) 끝판왕 '스타벅스'의 입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데 왜 창업이 아니고 입점이냐고요? 스타벅스는 본사가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창업을 할 수가 없는 프랜차이즈입니다. 그래서 '입점' 문의를 해야 합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줍니다.
맨 아래 화면으로 오면 PARTNERSHIP 아래 '신규 입점 제의'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아니면 더 아래 중간에 있는 버튼을 선택해서 들어가도 됩니다.
'신규 입점 제의' 화면으로 들어왔습니다.
화면 아래를 보면 입점 제의 관련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임대차 방식은 입점 제의를 하는 사람(건물주겠죠)이 스타벅스 매장이 생겼을 때 임대료를 받는 방법을 말합니다. 상권이 워낙 좋은 곳이라면 변동 월세를 받는 편이 좋겠네요. 매출의 일정 비율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입점 불가 사유를 사람들이 많이 물어오나 봅니다. 유선으로 설명을 안 해준다고 하네요.(아래 빨간색 박스 친 부분)
동의 후, 입점 제의 상담 신청을 하면 아래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동의 체크를 해 주고 '휴대폰 인증하기'를 눌러줍니다.
휴대폰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인증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입점 제의 신청'을 다시 눌러줍니다.
상담 신청 내용이 나왔습니다. 점포 구분부터 기타 상세까지 꼼꼼히 읽어보고 적어주면 되겠네요.
작성이 끝나면 맨 아래 '신청'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이상 스타벅스 커피전문점 입점 문의하기 소개였습니다.